[CES2020] 지프 랭글러도 전기차로 나온다고?
[CES2020] 지프 랭글러도 전기차로 나온다고?
  • 박찬규 기자
  • 승인 2020.01.0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CA그룹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0’에서 그룹의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한 전기화, 유커넥트 사용자 경험 및 시각적, 물리적 연결성과 관련된 최첨단 기술들을 선보인다.

전기차, 커넥티드서비스 및 자율주행차 이 세가지는 자동차산업에서 가장 많이 다뤄지는 주제이다. FCA그룹이 CES에서 선보이는 시각적, 물리적 접근 방식은 끝없이 변화하는 기술 속에서도 오랜 전통과 역사를 이어 나가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지프 랭글러, 레니게이드, 컴패스의 4xe 모델

지프 브랜드는 CES 2020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3종을 선보이며, 2022년까지 전 지프 모델의 전기화 계획에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모든 지프 전기차에는 새로운 ‘지프 4xe 배지’ 가 적용된다.

지프의 전기차는 성능, 독보적인 4x4 시스템 및 운전자의 신뢰를 한층 더 끌어올리면서 완벽하고 조용한 오픈-에어링의 자유로움을 선사하며, 지프의 모델 중에서 가장 효율적인 주력 모델로 선정될 전망이다. 

더 강력해진 토크와 즉각적인 엔진 반응으로 전에 없던 유쾌한 온로드 운전경험과 이전에 경험해 보지 못한 놀라운 오프로드 성능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

올해 공개되는 지프 랭글러, 컴패스 및 레니게이드의 4xe 모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제네바, 뉴욕, 그리고 베이징모터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어플로우 비전(Airflow Vision)’ 콘셉트

조각 디자인 콘셉트의 ‘에어플로우 비전(Airflow Vision)’은 운전자와 탑승자가 선진 기술과 소통하는 방법을 보여주며 차세대 프리미엄 자동차와 사용자 경험(UX)의 형상을 제공한다.

이것은 기술적인 니즈와 정숙한 환경 사이에서의 균형을 맞추며 온더고 라이프스타일(On-the-go Lifestyle: 여행을 자주 하는 라이프스타일)과 퍼스트클래스 여행을 경험하고 싶은 이를 위해 제작됐다.

사용자 경험(UX)을 우선으로 제작된 차 내부는 다중 레이어 방식을 활용한 고대비 그래픽과 선명하고 세련된 모습을 가진 사용자 친화적인 디테일로 매혹적인 경험을 제공하도록 디자인되었다. 깊이있고, 체계적이고 일관되며 높은 가독성을 원칙으로 개발했기에 사용자는 안전하고 쉽게 사용,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인터페이스를 보고 경험할 수 있다.

또 메뉴기반 포맷을 사용해 화면을 개인에 맞추고 단순화하며, 개인의 니즈와 관심사에 맞게 그룹화할 수 있다. 운전석이든 조수석이든 탑승자 모두에게 맞춤화, 개인화 가능한 것이 주요 핵심이다.

연하고 차분한 색으로 조합된 조명으로 포인트를 준 심플하고 모던하며 넓은 인테리어는 탑승자에게 내 집과 같은 안락함과 퍼스트 클래스 여행 경험을 제공한다. 크라이슬러 퍼시피카(Chrysler Pacifica)의 PHEV 차의 차체와 플랫로드플로어를 사용한 내부는 모든 탑승자에게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풍부한 고급 스웨이드와 가죽 소재는 탑승자들에게 럭셔리한 터치포인트를 제공한다. 좌석은 지지대 위에 올려진 특유의 슬림한 구조로 편안함과 안락함을 더해주며, 최대한의 넉넉한 레그룸과 어깨 공간 및 개인 수납공간을 각각의 탑승자에게 제공한다. 또, 기능적이고 은은한 조명은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맞춤형 개인 공간을 만들어 준다. 

◆피아트의 콘셉트카 센토벤티

지난해 제네바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 피아트의 콘셉트카 센토벤티는 CES2020을 통해 북미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센토벤티 콘셉트카는 피아트 브랜드의 미래를 위한 전기 모빌리티 대중화라는 비전을 완벽하게 구현했다는 평. 이탈리아어로 숫자 ‘120’을 뜻하는 센토벤티는 120년 역사의 브랜드를 기념하기 위해 도입된 명칭이다.

근본적으로 소비자 취향과 니즈에 맞춰 색이 칠해질 준비가 된 ‘흰 캔버스’와 같아서 구매 시점에 제약 없이 언제든 맞춤형으로 변경할 수 있다. 

한가지 색상으로만 생산되며 차는 소비자가 직접 ‘4U’프로그램을 통해 ‘페인팅’할 수 있다. 외관은 4가지 루프 옵션과 4가지 범퍼, 4가지 휠 커버 그리고 4가지 외관 랩핑을 조합할 수 있다.

 

자동차의 모든 것을 연결하다 <오토커넥트>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http://mz.autoconnect.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