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 혹은 거짓 ⑩] 차에 붙은 스티커 없앨 때 ‘선크림’이 좋다고?
[진실 혹은 거짓 ⑩] 차에 붙은 스티커 없앨 때 ‘선크림’이 좋다고?
  • 한용덕 객원에디터
  • 승인 2019.10.30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커넥트 = 한용덕 객원 에디터]
자동차를 몰다 보면 한번쯤은 자동차에 붙은 스티커를 제거해야 하는 일이 있을 겁니다. 붙일 때는 멋있었는데 시간이 지나니 전혀 마음에 들지 않는 스티커 혹은 아파트 주차장에서 잘못 주차해서 붙여진 스티커 등 말이죠. 

그런데 이 스티커를 제거하는 방법 중에 ‘선크림’ 을 이용하는게 효과적이라는 얘기가 있습니다. 과연 그럴까요?

◆‘선크림’ 을 이용한 스티커 제거 방법은?

선크림은 따지고 보면 그렇게 저렴한 편은 아니죠. TV나 블로그 등에 올라오는 ‘선크림’을 이용한 스티커제거 방법은 주로, 유통기한이 지난 선크림을 이용해 스티커를 불려서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말 그대로 ‘불려서’ 제거하는 방법이라서 30분에서 몇시간동안 불려야 어느정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과연 이런 것을 두고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스티커 제거에는 ‘스티커 제거제’ 가 효과적!

사실 정말 간단합니다. 저렴하고 효과 빠른 '스티커 제거제'를 두고 왜 선크림을 이용하는지 모르겠지만, 기본적으로 스티커에 사용되는 ‘본드’ 를 화학적인 방법으로 녹이는 ‘스티커 제거제’가 가장 빠르고 확실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스티커 제거제는 석유화학 제품으로 스티커의 본드를 녹여버리는 효과를 보여주고, 그로 인해서 아주 쉽게 스티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사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차량용 스티커제거제와 비슷한 것으로는 스프레이 모기약이 있는데요, 석유화학제품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비슷하지만 전용 스티커제거제의 효과가 가장 확실합니다. 

사실 가격도 얼마 하지 않으며, 사놓으면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선크림보다 더욱 효과적이며, 얼룩제거까지 탁월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스티커 제거제를 이용해 스티커를 제거할 때는 제거제를 먼저 뿌리고, 몇분 정도 지난 후에 조심스럽게 제거하면 됩니다. 

유리에 쓸 때는 전용 주걱을 사용하는 게 좋으며 남은 본드자국을 지울 때는 키친타올이 효과적입니다. 물론, 제거제를 뿌린 상태에서 말이죠. 

만약 도장면에 붙은 스티커를 제거할 때에는 제거제를 충분히 뿌려놓고 제거하는 게 좋은데요, 닦을 때 도장면에 흠집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아참! 스티커에 비닐 막이 씌워져 있는 재질이라면 비닐 막부터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제대로 제거되지 않거든요. 그리고 히팅건이나 드라이기 등을 함께 사용하면 더욱 빠르게, 효과적으로 제거가 가능합니다.

모든 제품에는 만들어진 목적이 있습니다. 스티커 제거를 효과적으로 하려면, 스티커 제거제를 사용하시는 것이 속 편합니다. 굳이 제대로 지워지지 않는 선크림을 이용하는 것보다, 저렴한 스티커 제거제로 한방에 해결해보세요.

유통기한이 지난 선크림을 버리기 아깝다면 스티커 제거에 사용할게 아니라, 선크림에 포함된 오일성분을 이용해 가죽의 찌든때를 제거하거나 광택효과를 볼 수 있고, 금속부분의 광택을 살리는데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무나 돌 등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운전 만큼 차 관리요령도 제대로 알고 센스있게 해결하는게 필요합니다. 오늘도 즐겁고 안전한 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글: RGB STANCE 한용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