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리뷰] 여름 휴가철, 자동차여행 시 유용한 아이템 뭐가 있을까
[OH!리뷰] 여름 휴가철, 자동차여행 시 유용한 아이템 뭐가 있을까
  • 박찬규 기자
  • 승인 2019.08.0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커넥트에서 제공하는 ‘리’얼 리‘뷰’. 자동차 관리 제품부터 번뜩이는 아이디어까지 오토커넥트에서 직접 리뷰합니다.

여름 최성수기를 뜻하는 ‘7말8초’. 이때는 해외로 떠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국내여행을 선호하는 이들도 있다. 특히 아이가 있다면 성수기 해외여행은 상상하기가 쉽지 않다. 고생길이 훤하기 때문에 여유롭게 국내여행을 택하기도 한다. 바쁜 일정 탓에 여유롭게 휴가를 즐기지 못하는 이들도 비슷한 결정을 내린다. 

국내여행의 가장 큰 장점은 환전할 필요가 없고, 말이 잘 통하며, 교통편 선택지가 많다. KTX나 고속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짐이 많거나 가족이 같이 움직여야 하면 직접 차를 몰고 어디든 쉽게 갈 수 있다.  

바쁜 시간을 쪼개 여행을 떠나는 만큼 철저한 준비가 필수다. 수많은 사람이 한꺼번에 휴가길에 오르는 만큼 수많은 변수가 도사리기 때문. <오토커넥트> 상품담당자 신세진 매니저의 도움으로 보다 알찬 여름휴가를 보내기 위한 자동차여행의 필수템을 살펴봤다. 

아래는 질의응답 내용. 

휴대용 소변팩 /사진: 오토커넥트 상세페이지 캡쳐

Q. 매니저님 안녕하세요. 국내로 여름휴가를 떠날 때 자동차 만한 게 없잖아요. 장거리여행 시 추천할 만한 아이템 소개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A. 신) 우선 이동 시 필요한 것들을 살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이번 여름 휴가철이 아니더라도 명절 연휴 때도 유용할 아이템들이 있거든요. 요새는 고속도로 휴게소 시설도 좋고 졸음쉼터도 곳곳에 설치됐기 때문에 예전보다 불편함은 크게 줄었지만 국도를 이용할 때는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화장실이 급해서요. 그럴 때는 소변팩을 활용하면 좋은데요 남녀노소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구조여서 비상용품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캠핑이나 등산 같은 야외활동 시에도 유용하거든요.  

쭉 늘어나는 거치대 태블릿PC 설치장면 /사진: 박찬규

Q. 스마트폰 거치대도 필요하지 않을까요? 특히 아이들과 함께 이동할 때 필수품 같은데…(사심가득) 
A. 신) 아이들에게 사랑받을 거치대가 있긴 합니다. 1열 시트에 고정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팔이 쭉 늘어나서 거치대가 1열 시트 가운데까지 오거든요. 아이가 둘인 경우 더 좋겠네요. 스마트폰을 손에 그냥 쥐어주면 서로 달라고 싸우잖아요? 그런데 이건 화면이 가운데 있으니 공평해서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팔을 늘린 부분에 태블릿처럼 무거운 것을 거치할 경우 떨림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이건 한쪽만 고정하는 방식의 다른 거치대도 똑같아요. 양쪽 시트에 함께 고정하는 건 시트 높이와 위치를 똑같이 해야 하는 단점이 있어요. 중요한 건 막히는 길에선 이런 거치대가 너무나 효과적이라는 사실입니다. 잘 아시죠?  

(위) 3초 슬림핏 썬가드, (아래) 솔라벤트 /사진: 오토커넥트 상품 상세페이지 캡쳐

Q. 그리고 휴양지에 가면 주차장에 차를 세워야 하잖아요. 그런데 몇시간 세워둔 다음 다시 차에 타려 할 때의 뜨거움 아시죠? 차 실내를 식혀주는 아이템은 없나요?  
A. 신) 당연히 있습니다. 세상엔 귀찮음을 해결해주는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이 많거든요. 차 창문에 걸어두면 스스로 팬이 돌아가서 실내온도를 유지해주는 솔라벤트 상품도 요긴하게 쓰이는 것 중 하나입니다. 태양광 패널이 달려있어서 차 배터리 연결할 필요가 없거든요. 창문에 그냥 걸어두면 되니 꽤 편합니다. 그리고 함께 사용하면 더 좋을 상품으로 3초 열차단 슬림핏 썬가드를 추천합니다. 차 앞유리 안쪽에 설치하는 건데요 빛을 반사해서 온도가 올라가는 것을 줄여주는 제품입니다. 

스톰 레이저건 차량 청소기 /사진: 오토커넥트 상품페이지 캡쳐

Q. 여행 중이나 여행이 끝난 다음 실내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자동차용 청소기도 도움이 많이 되죠?  
A. 신) 세차장이나 주유소에서 동전 넣고 이용하는 진공청소기가 성능도 좋고 편하긴 한데요 청소기 호스 때문에 차체가 긁히기도 하고요, 간단히 청소하기엔 조금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차 아끼는 분들은 휴대용 청소기 하나씩 갖고 계시더라구요. 아이들과 함께 차를 타는 분들은 필수품으로 꼽히죠. 혹시 구매하실 분들은 흡입력을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한 다음 내용물을 버리거나 통을 세척하기가 쉬운 제품인지도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요새는 헤파필터가 장착되는지도 중요한 선택포인트 중 하나고요.  

올인원 흠집제거타올 몬스터리무버. /사진: 오토커넥트 상세페이지 캡쳐

Q. 여행 후 차체에 벌레 사체가 잔뜩 묻은 경우도 있고요, 차체에 흠집이 생겨서 우울해지는 분들을 위한 아이템도 소개해 주세요. 
A. 신) 벌레 사체는 물에 좀 불린 다음 닦아내야 하는데 휴지를 붙이고 그 위에 물을 뿌리면 닦기 쉽다고 합니다. 세정제를 뿌려서 닦는 게 쉽고요, 그래도 안닦이면 컴파운드를 써서 문지르는 수밖에 없죠. 차체 흠집이 생겼을 때도 컴파운드로 지울 수 있는데요 사용법을 잘 모르겠거나 불편한 거 싫어하는 분들은 ‘몬스터리무버’를 추천드립니다. 타올 한장으로 해결되거든요. 다 쓴 리무버는 그냥 버리지 마시고 휠 찌든때 지울 때 쓰시면 효과적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