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드라마에 나오는 그 차들, 뭐지?
요즘 드라마에 나오는 그 차들, 뭐지?
  • 박찬규 기자
  • 승인 2019.06.12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속 주인공은 어떤 차를 탈까 /사진제공: 각 사

드라마 PPL광고로 효과를 본 수입차업체들이 협찬을 이어간다. 드라마 속 등장인물의 주요 차종으로 활약하며 차의 특장점과 브랜드를 알릴 수 있어서다. 

특히 요새는 주인공의 캐릭터에 맞춰 차종을 배정하는 편이어서 PPL광고가 일반화되는 분위기다. 5월과 6월, 어떤 드라마에 어떤 차가 등장하는지 살펴봤다.  

신형 알티마 /사진제공: 한국닛산

◆KBS2 월화드라마 ‘퍼퓸(Perfume)’, 닛산 전차종 등장 

KBS2 새 월화드라마 ‘퍼퓸(Perfume)’은 닛산 차종이 등장한다. 올 여름 출시 예정인 신형 알티마를 비롯, 월드 베스트셀링 전기차 신형 리프 및 준중형 SUV 엑스트레일 등 닛산 전 라인업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KBS2 월화드라마 ‘퍼퓸’은 일생을 바쳐 헌신한 가정을 빼앗기고 절망에 빠진 중년 여성에서 모델계의 라이징 스타로 변신해 인생 2회차를 맞게 된 여성, 그리고 삶의 의미를 잃고 몸과 마음이 병들어버린 패션 디자이너에게 벌어진 일생일대의 기적을 그린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다. 지난 3일 첫 방송됐으며 매주 월, 화 오후 10시에 방영된다.  

닛산 엑스트레일 /사진제공: 한국닛산

패션 업계의 천재 디자이너 서이도 역을 맡은 신성록은 베스트셀링 세단 신형 알티마와 스포츠카 370Z를 타고 등장한다. 역동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만큼 극중 인물의 이미지와 매력을 배가시킨다는 평.  

서이도의 옛 연인이자 모델에이전시 이사인 한지나 역의 차예련에 전기차 신형 리프(LEAF)를, 세계적인 한류스타 윤민석 역을 맡은 김민규에 엑스트레일 등 각 캐릭터의 라이프스타일과 어울리는 차종을 매칭했다. 

이 외에도 맥시마와 7인승 대형 SUV 패스파인더, 프리미엄 중형 SUV 무라노 등 닛산의 전 라인업이 등장해 드라마 속 다양한 인물들과 함께 각기 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혼다 파일럿 /사진제공: 혼다코리아

◆KBS2 수목드라마 ‘단, 하나의 사랑’, 혼다 파일럿, 어코드 

KBS 2TV 새 수목드라마 ‘단, 하나의 사랑’에는 혼다의 대형SUV 파일럿과 월드 베스트셀링 세단 어코드가 등장한다. 

‘단, 하나의 사랑’은 사랑을 믿지 않는 발레리나와 큐피드를 자처한 사고뭉치 천사의 판타스틱 천상 로맨스 드라마다. 특히 국내 최초로 발레를 소재로 한 드라마로 신혜선, 김명수(인피니트 엘), 이동건 등 연기파 배우들의 명품 연기와 함께 안방극장에서 쉽게 볼 수 없던 발레의 향연을 예고하며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는다.  

혼다 어코드 터보 스포츠 /사진제공: 혼다코리아

혼다코리아는 파일럿, 어코드 협찬을 통해 극 중에서 모델 별 다양한 매력을 시청자들에게 전할 계획이다. 적재적소에 등장하는 차량이 주요 등장인물들의 캐릭터와 조화를 이루고 극의 완성도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일상과 아웃도어를 넘나드는 전천후 대형 SUV 파일럿은 드라마에서 해외 발레단 최연소 예술 감독으로 활약하는 지강우(이동건 분)의 차량으로 등장한다. 어코드 하이브리드와 어코드 터보 스포츠는 각각 여주인공이자 발레리나 이연서(신혜선 분)와 발레단 부단장 역할의 금루나(길은혜 분)의 애마로 등장할 예정이다.  

혼다의 대표 차종들이 등장하는 드라마 ‘단, 하나의 사랑’은 수요일, 목요일 오후 10시 KBS 2TV에서 방송된다.  

볼보 신형 크로스컨트리(V60) /사진제공: 볼보자동차코리아

◆MBC 수목드라마 ‘봄밤’ , 볼보 V60 CC 등장 

MBC 수목드라마 ‘봄밤’에는 볼보자동차의 크로스컨트리(V60)가 등장한다. 

봄밤은 아내 없이 아들을 키우는 약사 유지호(정해인 역)와 오랜 연인과 감흥 없는 관계를 이어가던 도서관 사서 이정인(한지민 역)을 통해 30대의 현실 연애를 그린 로맨스 드라마다. 지난해 <밥 잘사주는 예쁜 누나>를 히트시킨 안판석 PD와 김은 작가가 의기투합한 두 번째 작품으로 방영 첫 주부터 TV화제성 드라마 부문 1위에 오르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발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극중 따뜻하고 강직한 성품의 소유자나 대학시절 여자친구와의 문제로 맞이한 인생의 소용돌이로 인해 현실과 연애 사이에서 갈등하는 남자 주인공 유지호(정해인 역)의 애마로 신형 크로스컨트리(V60)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볼보자동차 홍보대사이기도 한 배우 정해인이 극중 싱글 대디로써 부성애와 연애 감정 사이에서의 갈등을 표현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모델이 지닌 매력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