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 세종대로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
미쉐린, 세종대로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
  • 박찬규 기자
  • 승인 2019.05.15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어린이 도로교통 안전 캠페인 /사진제공: 미쉐린코리아
2019 어린이 도로교통 안전 캠페인 /사진제공: 미쉐린코리아

미쉐린코리아가 지난 12일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 행사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Safe Mission’ 캠페인을 진행했다.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의 ‘2009~2018년 월별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 건수’ 자료에 따르면 1만 3326건(10.8%)의 어린이 교통사고가 5월에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가족나들이가 많아지는 5월 온 가족이 어린이 교통사고 위험성을 인식하고 배울 수 있도록  캠페인을 실시한 것. 행사는 서울시청,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미쉐린코리아, 볼보트럭코리아, 종로경찰서가 함께 꾸민 ‘교통안전 체험 스트리트’에서 진행됐다. 

‘어린이 교통안전 Safe Mission’은 ▲대형트럭 사각지대 체험, ▲교통안전 AR 색칠놀이 및 시뮬레이터, ▲포돌이와 함께 하는 횡단보행 안전교육 ▲교통안전 다짐 해시태그 이벤트 등 4가지 교통안전 관련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미션을 마친 어린이에게는 휴대용 야간 반사경 등을 포함한 캐릭터 기념품 세트를 증정했다. 

이주행 미쉐린코리아 사장은 “이번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들을 위해 마련된 행사지만 참석한 부모들에게 전하려는 메시지는 동일하다”면서 “도로 위 안전은 원칙과 기본을 지키는 것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체험을 통해 습득하고 가족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